249 0 0 4 66 0 2년전 0

이커머스 사이트 런칭 매뉴얼

사이트 런칭 프로세스 및 실무

2020년 시작된 COVID-19 여파로 오프라인 매출이 급감하고 유저들이 온라인으로 몰리면서 비대면 구매가 크게 늘었다. 많은 기업들과 브랜드들은 이커머스 사이트의 경쟁력 강화에 몰두하고 기존의 이커머스 사이트를 보완/강화하거나 새로운 레이아웃과 기능들을 추가하여 리뉴얼하고 데이터에 집중하기 시작했다. 프로젝트를 실제로 수행을 하며 다수의 난관과 실수를 경험한 후에야 파악할 수 있는 이커머스 사이트 런칭 프로젝트를 본 책을 통해서 상세히 익히는 것이 이 책의 목표이다. 보통 이커머스 사이트 오픈이라고 하면 사이트 개발을 떠올리지만, 이 전자책에서는 개발을 다루지 않는다. 마스터 사이트 개발이 완료된 후 각국의 언어로 현지화 할 때, 즉 영어 사이트를 한국어 사이트로 런칭하거나, 한국어 사이트를 외국어로..
2020년 시작된 COVID-19 여파로 오프라인 매출이 급감하고 유저들이 온라인으로 몰리면서 비대면 구매가 크게 늘었다. 많은 기업들과 브랜드들은 이커머스 사이트의 경쟁력 강화에 몰두하고 기존의 이커머스 사이트를 보완/강화하거나 새로운 레이아웃과 기능들을 추가하여 리뉴얼하고 데이터에 집중하기 시작했다. 프로젝트를 실제로 수행을 하며 다수의 난관과 실수를 경험한 후에야 파악할 수 있는 이커머스 사이트 런칭 프로젝트를 본 책을 통해서 상세히 익히는 것이 이 책의 목표이다.
보통 이커머스 사이트 오픈이라고 하면 사이트 개발을 떠올리지만, 이 전자책에서는 개발을 다루지 않는다. 마스터 사이트 개발이 완료된 후 각국의 언어로 현지화 할 때, 즉 영어 사이트를 한국어 사이트로 런칭하거나, 한국어 사이트를 외국어로 런칭할 때의 프로세스를 A부터 Z까지, 수행사 계약 시점부터 웹사이트 런칭 시점까지 다루고 있다.
인터내셔널 기업의 이커머스 부서나 마케팅 부서, 국내에서 해외 타겟으로 비즈니스를 하며 다국어로 웹사이트를 오픈 준비하시는 분들, 개발사나 이커머스 운영사의 주니어 담당자들은 이 책을 통해 사이트 현지화 및 최적화에 대해 쉽게 배워 보실 수 있으리라 믿는다.
저자는 2000년대 초반부터 글로벌 기업들의 이커머스 사이트 오픈과 컨텐츠 프로덕션 프로젝트를 총괄했다. 디지털 디렉터로서 50여개 그룹의 영어 사이트를 한국 시장에 맞게 최적화 후 한국어 버전의 웹사이트로 런칭시켰다.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및 국내 로컬 플랫폼 상에서 웹사이트를 현지화하며 이커머스 사이트 런칭 매뉴얼을 제작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이커머스 운영자 양성 및 교육을 맡아오고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